주방 셀프 실리콘 작업 해봤어요 본문

이슈맨 일상

주방 셀프 실리콘 작업 해봤어요

♥★♡☆ 2017. 5. 29. 14:32

주방 셀프 실리콘 작업 해봤습니다! 아파트가 8년 정도 되서 주변에 약간의 곰팡이가 피어있거나 때가 껴있어서 실리콘작업하기가 꼭 필요했었습니다. 

사실 인테리어 실리콘 하시는 분을 불러서 하려고 하다가 요즘 셀프 인테리어가 대세이기도 하고 직접 하면 아무래도 좀 더 보람이 있지 않을까 해서 직접 도전해 봤습니다!

셀프 실리콘

근데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하려니 정말 막막하더라구요. 폭풍 검색을 통해서 실리콘 제거기, 헤라, 실리콘 총, 마킹 테이프 등을 구매했어요. 

사실 이게 한 번에 산게 아니고 여러번에 걸쳐서 한 거네요. 처음에는 그냥 커터칼로 실리콘 제거 하려고 했는데 자꾸 밀리거나 부러지더라구요. 그래서 좀 더 튼튼한 걸로 구매했습니다. 주방 셀프 실리콘 작업을 위해서 과감한 투자를 했네요... 어쩌다보니 배보다 배꼽이 좀 커진 것 같기도 하구요

 

실리콘작업

일반 커터칼로 실리콘 제거하다보니... 만만치 않더라구요. 근데 저는 이게 이렇게 구멍이 생기리라고는 생각 못해서 첨엔 좀 당황했네요.. 실리콘 제거기 통해서 하다보니 느낀건데 크게 필요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오히려 좀 불편했어요.

 

 

인테리어 실리콘

모두 제거 후에 주방 셀프 실리콘 작업 중에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마킹 테이프 붙이는 데도 정말 오래 걸리더라구요. 사진상으로 볼때는 똑바로 붙여진 것 같지만 자세히보면 삐뚫어져 있기도 하고...붙였다 뗐다를 정말 오래 했네요. 작업시간의 70% 이상은 마킹테이프 붙이는데 쓴 것 같습니다.

 

실리콘작업하기

실리콘 총으로 쐈는데, 첨엔 양을 너무 적게해서 헤라로 미는데 구멍 난 부분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어차피 마킹 테이프로 가려놔서 벗겨낼 수 있으니 부족한 것보다는 넘치는게 나을 것 같아서 충분한 양을 쏜 후에 헤라로 밀어냈습니다. 그릭 테이프를 떼어내니 나름 전문가가 한 것처럼 보이더라구요!

 

 

마킹테이프

모두 완료한 이후의 모습입니다. 저기 곡선 부분이 제일 힘들더라구요. 자세히보면 조금씩 뭉쳐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그래도 상당히 만족스럽게 잘 되서 좋더라구요. 물론 그 이후에 청소하는 것도 엄청 힘들었네요. 한 가지 유의할 점은 주방 셀프 실리콘 작업 이후에 이틀 정도는 물을 묻히지 않으셔야 실리콘이 안정됩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