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팡이의 이로운 영향 해로운 영향 본문

유용한정보들/생활/건강상식 & TIPS

곰팡이의 이로운 영향 해로운 영향

이슈맨 2017.09.29 17:21
곰팡이의 이로운 영향 해로운 영향 확인해 볼게요. 많은 분들이 곰팡이에 대해 안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찾아보면 생각보다 좋은 부분도 많은데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곰팡이의 이로운 영향 볼게요. 한국인들의 밥상에 빼놓을 수 없는 간장, 된장을 만드는데 무엇을 사용하는데 아시나요? 바로 누룩곰팡이 입니다. 막걸리 발효시킬때도 유용하게 사용하지요. 어린아이들이 즐겨먹는 치즈, 어른들이 좋아하는 와인을 만들때도 사용되구요. 

곰팡이의 이로운 영향


항생제의 대명사 페니실린을 만들때도 쓰이고 면역 억제제를 만들때도 사용된다고 하네요. 

곰팡이의 해로운 영향


곰팡이의 이로운 영향 확인해봤으니 이번엔 곰팡이의 해로운 영향 볼게요. 습기가 많은 곳에서 잘 생기는 곰팡이는 관리를 잘 해주지 않으면 화장실, 건물 누수나 결로가 있는 곳등에서 발견이 되기도 합니다. 


저도 예전에 반지하에서 자취할때 볕이 잘 들지 않고 습한 곳이었는데 잘 모르고 그냥 살았었습니다. 어느날 장롱 주변으로 곰팡이가 보이길래 치워봤더니...온 벽면에 곰팡이가 있더라구요. 그 동안 그 공기를 마셔왔던 겁니다. 

곰팡이의 이로운점


특히 주의해야 하는 이유는 공기중에 퍼지게되면 공기를 오염시켜 인체 호흡기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곰팡이의 해로운점


또 다른 것으로는 음식에 곰팡이가 생기는 경우 식중독에 걸리기 쉽고 심한경우 발암성분이 포함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피부염, 아토피가 생기기도 하구요.  곰팡이의 이로운 영향 그리고 해로운 영향 살펴봤습니다. 적재적소에 잘 사용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우리생활에 해로운 생물 & 이로운 생물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