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샷콜러 줄거리 & 후기 본문

영화리뷰

영화 샷콜러 줄거리 & 후기

이슈맨 2017.09.13 12:05
안녕하세요 영화 샷콜러 줄거리 후기 입니다. 예전에 한동안 영화 리뷰를 열심히 했었던 적이 있었는데 오랜기간 영화를 잘 안보다보니 후기를 적을 일이 별로 없었네요. 다시 조금씩 적어보려고 합니다. 유명한 영화들도 있을테고 잘 알려지지 않은 영화들도 있겠네요. 




영화 샷콜러 줄거리 간략하게 설명드리고 후기 적어볼게요. 사실 포스터만 보고 영화를 보기 시작했어요. 포스터를 봤을때는 갱스터 영화인 것 같았습니다. 치고박고 싸우는 혈투.. 그리고 감옥 장면도 나오는 거 보니 여러가지 암투가 기대됐습니다. 



영화 샷콜러 보기 시작했는데 주인공 같긴 한데 정말 점잖은 사람이 등장합니다. 아내와 아이가 있는 한 가정의 평범한 가장, 주식 중개인으로 남 부럽지 않은 삶을 살고 있는 제이콥.




어느 날 아는 부부와 저녁을 먹고 돌아오는 길에 음주운전 사고를 내고 맙니다. 그로 인해 뒷좌석에 타고있던 남편이 사망하게 되며 감옥에 7개월동안 들어가게 되는데..



7개월이면 끝날 줄 알았던 감옥생활이 교도소내에서 일어난 폭동사건에 연루되어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치열한 감옥생활중 살아남기 위해 스킨헤드 (갱단)에 합류하게 되고 점점 돌이킬 수 없게 됩니다. 




기나긴 감옥생활이 끝나고 출감을 했으나 아내와 아이에겐 다가가지 않습니다. 심지어 수감 기간이 늘어난 이후 출감할때까지 무려 7년이란 세월을 가족과 연락을 끊습니다. 사실 단순하게 제이콥이 평범한 회사원에서 타락해가며 무서운 갱단 두목이 되는 이야기를 그린 줄 알았으나 사실은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한 모습들을 그려나갑니다. 



괴물들로부터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괴물이 되어버린 제이콥. 평범한 회사원이었으나 범죄자가 되어 버린 그..영화의 포스터에서 보듯 감옥에서 범죄자가 만들어지기도 한다는 현실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주는 또 다른 메시지는 '평화는 대가가 따른다' 라는 것인데, 감옥에 가며 치열해진 제이콥의 인생과 달리 아내와 아이의 삶은 제이콥이 없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평범하고 평화롭습니다. 가족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묵묵히 서포트하는 그의 모습에서 희생정신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조금은 과도한 설정이 보여 이해되지 않는 부분들이 있었으나 영화에서 필요한 설정이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한편의 영화에는 만든 감독의 의도가 있을 것이고 그것을 받아들이는 관객들의 수많은 시선과 해석이 존재하리라 생각되네요. 저는 영화 샷콜러 경우, 포스터와 다르게 가족애와 희생정신을 다룬 영화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