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할증시간 본문

유용한정보들/생활/건강상식 & TIPS

택시 할증시간

이슈맨 2017.07.18 15:08

저는 요즘에는 딱히 술 마실일이 없어서 택시를 잘 안타긴 하는데요. 예전에는 친구들과의 모임, 거래처와의 미팅, 회사에서 회식 등등 다양한 이유로 택시 할증시간 되어서야 집에 갈때가 많았습니다. 



차가 있는 분들은 대리운전을 부르기도 하는데 저는 갠적으로는 술 마실 예정이라면 그냥 택시타고 집에가는게 젤 편한 것 같아요. 가끔 보면 본인이 술 안취했다고 운전하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그러다 정말 큰일납니다. 다른 사람에게 피해도 끼치게 되는거구요. 운전은 절대 자신하면 안됩니다.  택시 할증시간 알아보시려면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홈페이지로 갑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면 왼쪽 부분에 지역별 택시요금이 있습니다. 함께 확인해볼게요. 그 외에도 공지사항, 언론속 택시. 택시 운전자격등에 대해서도 잘 나와있습니다. 



유실물센터도 있으니 택시에서 잃어버린 물건이 있다면 확인해봐도 좋겠네요.  


2013년 12월 9일 기준으로 지역별 택시 요금 안내가 되어있네요. 그 이후로 변한적이 없는건가 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중형택시가 역시 제일 위에 있네요. 택시를 하도 안타서 택시요금이 오른것도 모르고 있었네요. 




서울은 조정된 기본요금이 3000원이라고 합니다. 142m 당 100원이구요. 택시 할증시간 확인 가능하네요. 자정부터 새벽 4시까지라고 하네요. 그리고 시외로 나가면 할증이 되구요 할증기준은 20% 입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