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반찬 만들기 - 진미채 볶음 본문

이슈맨 일상

밑반찬 만들기 - 진미채 볶음

이슈맨 2017.07.05 21:26

안녕하세요. 요즘엔 밑반찬 만들기에 재미를 좀 들였어요. ㅎㅎ 자취를 오래한지라 요리에 나름 자신이 있긴 한데 밑반찬은 보통 안 만들었었거든요... 그저께 만든 진미채 볶음 소개해 드릴게요. 



기존에 사둔 백진미 오징어인데 조금 해먹고 남은 걸로 했어요. 남은 양은 대략 200g 정도 되겠네요. 


우선 따뜻한 물에 5분 정도 불려놨어요. 저 상태로 해도 되긴 하는데 그렇게 해야 좀 더 부드러워 집니다~ 



물기는 체에 받혀서 제거해주시면 되구요. 물론 물기를 다 뺄 필요는 없습니다. 적당하게 빼주시면 되요. 



계량은 밥 수저로 했어요. 하시는 분들에 따라 조금씩 양이 달라지긴 하지만..제가 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진미채 200g, 고추장 1.5, 고추가루 1, 다진마늘 1, 올리브유2, 올리고당 2, 설탕1, 참기름 1, 맛술2 (집에 먹다남은 와인으로 대체) 깨소금 조금 이렇게 넣었어요. 마요네즈 2스푼도 넣었는데 그건 마지막에 넣었으니 다시 설명 드릴게요




마요네즈를 제외하고 후라이팬에 넣고 가열해 줬어요. 살짝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백진미를 넣으면 되요.


이렇게 말이죠. 넣고 잘 섞어주세요. 양념이 잘 섞여야 하니 골고루 잘 뒤집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되는데요. 그 이후에 불을 끄고 마요네즈를 2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이대로 그냥 섞어줘도 되긴 하는데 잘 안 섞여서 불을 살짝 켜고 했습니다. 



하다보니 숟가락 2개로 하게됐네요. 암튼 요리하는 시간은 정말 짧아요.. 3분 정도면 완성됩니다. 


이렇게 완성됐습니다. 마요네즈를 넣어서 그런지 진미채 볶음이 위 사진보다 색이 좀 연해진 것 같죠?


앞으로 밑반찬 만들기 여러가지 보여드리려고 하는데 절대 어렵지 않으니 걱정 하지 마세요! 그럼 진미채 볶음 만든 후기 마칩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