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8대 스펙, 이것만 알면 취업성공? 본문

세상의모든이슈

취업 8대 스펙, 이것만 알면 취업성공?

이슈맨 2013.10.25 17:05

안녕하세요. 요즘 보면 정말 취업대란인것 같습니다. 무엇을 위한 스펙 쌓기인지 모르겠네요. 

입사하고 나면 소용없는 것들을..그래도 어쩌겠습니까..안타까울따름이네요.


5대도 모자라 이제 취업 8대 스펙이라니 어이없네요. 그래도 궁금하니 한 번 알아볼까요? ^^;;


1. 학벌



이 부분은 모두들 공감하실 거라 생각되네요. 물론 요즘은 대기업이나 공무원들도 이것을

벗어나겠다고 하지만, 보여주기식 행정이라는 말만 많을뿐 여전히 학벌은 중요합니다. 



2. 학점



중요한가요? 물론 당연히 열심히 관리 해야지요. 학생의 본분으로써 학점 관리는 필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너무 전략적으로만 다가서려 하고 공부를 하면서 실제 깨닫는 부분이나

배우는 부분이 없다면 그저 숫자에 불과하겠지요. 



3. 토익



어느새 필수가 되어버린 토익,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실제로 회사를 입사하고 나서 신입사원이 영어를 쓸 확율은 정말 희박합니다. 더 아이러니한것은 해외와 업무를 하는것이 아니라 국내에서만 일하는 회사들의 경우도 점수를 요구한다는거죠. 차라리 한국어 논술을 보던지 하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4. 자격증





요새 참 이거저거 하느라 다들 바쁘더라구요. 제가 아는 후배들도 보면 무슨 공부를  그리 많이 하는지, 대한민국은 현재 자격증 공화국입니다. ㄷㄷ 취업 8대 스펙을 알아보는 중인데 이제 딱 반 왔네요.


5. 어학연수



요즘 대학생들의 필수 코스죠. 친구들 다 가는게 안갈수도 없고 웬지 뒤쳐지는거 같고, 요새는 3분의 2 가량이 방학때 잠깐이라도 한번쯤은 나갔다 온다고 하네요. 2,3개월 해서는 딱히 영어실력에 변화도 없는데 말이죠. 개인적으로는 차라리 해외에 나갈거라면 여행을 하고 오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6. 수상경력



진짜 어마어마하지요 ㅋ 무슨 공모전이 그리 많은지 이거 끝나면 저거 준비하고 계속해서 도전하고..

어떤 경우에는 2,3개씩 한번에 하고 그렇게 고생해서 취업했는데 다람쥐 쳇바퀴 돌듯이 살아가고.


7.봉사



아..정말 암울한 시대입니다. 이젠 봉사마저 스펙에 들어가다니. 말 그대로 자원해서 해야할텐데 취업을 위한 하나의 도구로 활용되다니 안타깝네요. 물론 억지로 하더라도 뭔가 깨닫는다면 좋겠지만, 그저 하나의 스쳐가는 기억일까봐 기분이 좀 그렇네요.



8.인턴



대학생들이 졸업전에 기업문화를 배우고,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서 실제 입사를 했을때 원활하게 업무를 하기 위해서 인턴쉽이라는 제도가 생겨났을텐데 요즘은 졸업을 하고 취업전에 필수코스처럼 되어버렸으니, 참 이상한 현상이지요. 게다가 돈을 주고 해외로 떠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취업 8대 스펙에 대해서 알아봤구요. 얼마나 많은 기준들이 더 생겨날지 걱정이 되네요.

Comments 2
댓글쓰기 폼